본문 바로가기

책과 도서관 사진들

지금 여기 깨어 있기 - 법륜

 

"법륜 스님 신작, 깨달음의 이야기"
<즉문즉설> <인생수업> <깨달음> <기도> 등 수많은 저작들을 통해 종교를 초월한 깨달음을 전해온 법륜 스님은 책뿐 아니라, 국내외 수백 회의 강연에서 직접 사람들을 만나 다양한 인생 고민을 경청하고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해주었다. 이번에 새로 펴낸 <지금 여기 깨어있기>는 진리의 길, 깨달음의 길에 이르는 방법을 법륜 스님 특유의 명쾌한 화법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법륜 스님은 불교 역사 속 선사들의 경험에서부터 현재 우리들의 일상까지 훑으면서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명쾌하고 간단하게 인생사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깨달음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 바로 우리 옆에 있어서 언제라도 그 혜택을 입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현재의 삶 속에서 매일 마음공부를 해나갈 것을 권한다. 종교와 종파를 떠나 진정 행복해지고 자유로워지는 길이 무엇인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이 책을 통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즉문즉설로 수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듣고 길을 제시한 법륜 스님이 새 책 <지금 여기, 깨어있기>를 펴냈다. 특히, <지금 여기, 깨어있기>에서는 법륜 스님 자신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되었던 깨달음의 순간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부처님의 삶, 선사들의 깨침의 이야기는 이제 법륜 스님 자신의 수행담으로 이어졌다.

법륜 스님은 우리가 진정 행복해지고 자유로워지는 길은 ‘자기의 문제를 자기가 인식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라고 강조한다. <지금 여기, 깨어있기>에서 법륜 스님은 자기가 단도직입으로 살핀다면 인생살이가 절대 복잡하지 않다고 말한다. 지금 행복해야 한다. 지금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야 한다. 죽을 때까지 수행해서 죽기 전에야 깨닫는 것을 목표로 하면 안 된다.